Go in Action

Go in Action

  • Books
  • 2022년 3월 29일

저는 개인적으로 GoLang을 접한지는 꽤 되었습니다. 제가 Go를 학습할때는 인터넷을 통해 충분히 학습할 수 있었는 데, 키워드들이 많지 않았고 http://golang.site 에 대부분 필요한 내용은 설명되어있어 무리없이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책을 구매하게 된 이유는 요즘 읽을 책이 마땅치 않았기도 하고, Go 책을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싶어 구매해본 책입니다.

책이 나온지는 꽤 된 책입니다. 하지만, go언어가 version이 높아지면서 언어에 큰 변화가 생기지 않았기 때문에 별 무리 없이 책을 읽을 수 있었습니다.

책의 전체적인 내용은 RSS 피드 검색 예제와 같은 실제 서비스들을 예시로 go언어의 특징이나 키워드들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책 초반에 추천 독자를 중급 수준의 개발자로 설정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예제 코드들마다 주석으로 매우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있고 조금 복잡해지는 아키텍쳐나 내용이라면 그림을 통해 설명하면서 이해를 도와주고 있습니다. 번역도 잘 되어있기 때문에 무리없이 책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 초급 수준의 개발자인 내가봐도 충분히 잘 읽히는 책인 것 같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것은 과거에 집필된 책인 만큼, 현재 1.18이 release되면서 추가된 generic에 대한 설명은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전체적으로 봤을때 GoLang을 입문하려고 하는 사람이 봐도 좋을만한 책인 것 같습니다. 책이 두껍지 않으며 핵심키워드들마다 간결하면서도 쉽게 설명이 잘되어있습니다.

Tags :

Related Posts

함수형 인터페이스와 람다식

함수형 인터페이스와 람다식

  • Java
  • 2021년 3월 1일

1. 소개 함수형 인터페이스란 추상 메소드가 하나만 선언된 인터페이스이다. 1) 함수형 VS. 객체지향 Java 개발자에게 익숙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과의 차이를 비교하자면, 값을 취급하는 단위가 어디까지 인지 나눌 수 있다. Java 는 값(상태)과 행위를 다루기 위한 기본 단위를 객체로 정의하고, 이 객체를 클래스라는 형태로 구현한다. 함수형 프로그래밍은 행위(로...

Read More
데이터 중심 애플리케이션 설계

데이터 중심 애플리케이션 설계

  • Books
  • 2022년 4월 27일

이 책은 총 3부로 구성되어 1부에서는 근본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2부에서는 데이터를 분산 저장하기 위한 내용을, 3부에서는 한 데이터셋에서 다른 데이터셋을 파생하는 시스템애 대해 설명한다. 1장. 데이터 시스템의 기초 1) 신뢰성 잘못될 수 있는 일을 결함이라 부른다. 이 결함을 예측하고 대처할 수 있는 시스템을 내 결함성/탄력성을 가졌다고 말할 수 있다...

Read More
[SPSP] Dijkstra 알고리즘

[SPSP] Dijkstra 알고리즘

그래프 중에서 최단 경로를 찾는 알고리즘중에 하나로 하나의 정점에서 다른 모든 정점까지의 최단경로를 구하는 알고리즘 (single-source shortest path algorithmm)으로 우선순위 큐의 방법을 이용하는 알고리즘이다. 가장 최적의 vertex를 한개씩 선택하며 최단 경로를 찾는 방법으로 relax의 개념을 이용하며 relax는 현재 계산된 v노드까지의 거리보다...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