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in Action을 읽고

Section


저는 개인적으로 GoLang을 접한지는 꽤 되었습니다. 제가 Go를 학습할때는 인터넷을 통해 충분히 학습할 수 있었는 데, 키워드들이 많지 않았고 http://golang.site 에 대부분 필요한 내용은 설명되어있어 무리없이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책을 구매하게 된 이유는 요즘 읽을 책이 마땅치 않았기도 하고, Go 책을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싶어 구매해본 책입니다.

책이 나온지는 꽤 된 책입니다. 하지만, go언어가 version이 높아지면서 언어에 큰 변화가 생기지 않았기 때문에 별 무리 없이 책을 읽을 수 있었습니다.


책의 전체적인 내용은 RSS 피드 검색 예제와 같은 실제 서비스들을 예시로 go언어의 특징이나 키워드들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책 초반에 추천 독자를 중급 수준의 개발자로 설정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예제 코드들마다 주석으로 매우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있고 조금 복잡해지는 아키텍쳐나 내용이라면 그림을 통해 설명하면서 이해를 도와주고 있습니다. 번역도 잘 되어있기 때문에 무리없이 책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 초급 수준의 개발자인 내가봐도 충분히 잘 읽히는 책인 것 같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것은 과거에 집필된 책인 만큼, 현재 1.18이 release되면서 추가된 generic에 대한 설명은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전체적으로 봤을때 GoLang을 입문하려고 하는 사람이 봐도 좋을만한 책인 것 같습니다. 책이 두껍지 않으며 핵심키워드들마다 간결하면서도 쉽게 설명이 잘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