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첫 시작 👋

우선, 나는 말수가 적은 편이다. 말을 적게한다고 생각을 안하는 것이 아니라 머리속에서 생각은 정말 많으나, 그것을 입밖으로 꺼낼때 정리가 되지 않아 버벅거리기도 하고, 조사를 잘못 선택하여 말을 하거나 말을 하는 도중에 머리속이 꼬여 중간에 말을 멈추기도 한다.

말은 생각을 언어로 바꾼 것이기 때문에 많은 생각들을 정리하는 연습과 맞춤법, 올바른 조사사용 등 올바른 언어 습관을 글쓰기를 통해 얻고자 글쓰기를 시작하기로 했다.

현재 나는 개발자 더 나아가 엔지니어로 불리고 싶은 학생이다.
배운 기술지식들이 많은데 이를 언제든 찾아 볼 수 있게 하고 다른 사람들과 지식공유를 하기 위함이다.

나만 이해한 것이 아닌 남들도 이해하기 쉽게 작성해야 한다는 생각에 주제에 대해서 더 많이 찾아보고 공부 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 github page를 선택한 이유


블로그를 작성하는 방법으로는 플랫폼으로는 네이버 블로그, tstory, velog 등 여러가지가 있다.

기술 블로그로 유명한 tstory, wordpress등 이 있는 데 나는 velog를 조금 사용해보다가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나만의 블로그를 갖고 싶다는 생각에 github page를 선택했다.
( 처음 세팅하는 데 각종 오류들로 많은 시간을 소비한 것은 안 비밀 …ㅎㅎ)


◼ 글 주제


기술 블로그인만큼 Computer Science 지식이 주로 작성을 할 생각이다.

현재 github에 my-tech라는 이름의 repo로 TIL (Today I Learn)을 진행하고 있는 데 레포에 작성한 내용을 더 다듬어서 블로그에 업로드 할 것 이다.

TIL을 했던 경험, project를 진행하고 겪었던 일들과 쉬는 날 놀러갔다온 일상적인 얘기도 조금씩 업로드 할 수 도 있다.


◼ 목표


적어도 한 달에 3개의 글을 작성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